나는 현재 C, C++언어를 1년 정도 사용했고 현재 가장 좋아하는 언어다.
이 C, C++을 배우고 알고리즘을 풀면서 많은 컴파일러를 사용해 봤고 그 컴파일러들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글을 쓴다.
DEV C++
DEV C++은 내가 처음으로 접하고 제일 오래 사용한 컴파일러였다.
장점
- 빠른 실행, 디버깅
- 가벼운 메모리
- 어두운 UI
단점
- 너무 작은 배열의 최대치
- 조금 부족한 자동완성
DEV C++을 정리하자면 알고리즘만을 위한 툴이다.
프로그램실행도 빠르고 코드 실행, 디버깅도 빨라서 불편함은 딱히 없었다.
CLION
CLION은 내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만족감이 가장 높은 컴파일러다.
장점
- 어두운 UI
- JetBrains의 다른 툴과 비슷함
- 복잡한 C++ 개발이 가능
- vcpkg 지원
- 내장 AI 지원
- 완벽한 자동완성
단점
- 무거운 메모리
- CMakeList의 관리 필요
CLION을 정리하자면 예쁘다.
JetBrains의 다른 툴과 대부분 같아서 편하고 vcpkg와 cmake를 지원해서 C++ 프로그램에 대해서 공부하고 다른 프로그램도 많이 사용한다면 추천한다.
CODE BLOCKS
그냥 무난함
CODE BLOCKS를 정리하자면 그냥 싫다.
나한테 CODE BLOCKS는 이거만 있으면 쓰는데 인터넷연결만 있어도 차라리 REPL IT 쓴다라는 느낌이다.
CODE BLOCKS만의 차이점도 없고 장점도 없어서 사용한다면 굳이 써야 할까라는 느낌이다.
VISUAL STUDIO
장점
- C++ 개발 1등 툴
- 완벽한 자동완성
- vcpkg 지원
단점
- 무거운 메모리
- 너무 큰 저장공간
VISUAL STUDIO를 정리하자면 C++ 개발에 특화된 절대적인 1등 툴이다.
내가 현재 CLION을 쓰면서 C++개발을 하면 다 VISUAL STUDIO의 기준으로 설명하는 글들이 너무 많고 정보량부터 1등이다. 하지만 저장공간도 크고 메모리도 너무 많이 잡아먹어서 나는 아직 고민되는 툴이다.
REPL IT
장점
- 온라인 저장가능
- 가벼운 메모리
- 완벽한 자동완성
단점
- 조금 덜 어두운 UI
REPL IT을정리하자면 편하다.
내가 알고있는 모든 언어들을 지원하고 온라인 컴파일러로 로그인만 한다면 코드 불러오기도 쉬워서 개발을 하고 굳이 프로그램 설치를 하고 싶지 않다면 추천한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완전히 어둡지는 않은 배경이 아쉬웠다.
VISUAL STUDIO CODE
그냥 무난함
VISUAL STUDIO CODE를 설명하자면 굳이 C를 해야할까?
VISUAL STUDIO CODE가 물론 좋은 툴이고 모든 언어에서 개발이 가능한 절대적인 1등은 인정하지만 빠른 거도 아니고 예쁜 거도 아니고 C언어를 하면서 추천하는 툴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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